2022년 상반기에 세계 15개 뷰티 기업 가운데 로레알이 1,262억 위안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또 이들 중 9개 기업은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상승한 반면 6개 기업은 감소했다. 특히 일부 기업의 경우에는 제품 가격인상 등으로 매출이 증가됐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국내기업도 공급만 불안 등으로 가격을 인상했지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중국의 화장품 전문매체가 세계 15대 화장품사의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로레알(프랑스)이 1,262억 위안으로 가장 높았고 유니레버(영국)
2022년 실적 발표가 끝났다. 화장품 주가는 무기력하기만 하다. 실적의 좋고 나쁨은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다. 미래 성장성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면서 매력도가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상장 종목에 대한 2022년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을 지난 2021년 상반기와 비교했다. [하]2022년 상반기 당기순이익 현황 2022년 상반기 화장품 상장사의 매출은 25개사가 하락하고 22개사가 상승하는 등 표면상으로는 그럭저럭하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14개 업체가 감소했고, 1
2022년 실적 발표가 끝났다. 화장품 주가는 무기력하기만 하다. 실적의 좋고 나쁨은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다. 미래 성장성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면서 매력도가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상장 종목에 대한 2022년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을 지난 2021년 상반기와 비교했다. [중]2022년 상반기 영업이익 현황2022년 상반기 화장품 상장사의 매출은 25개사가 하락하고 22개사가 상승하는 등 표면상으로는 그럭저럭하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영업이익이 급격하게 감소하거나
2022년 실적 발표가 끝났다. 화장품 주가는 무기력하기만 하다. 실적의 좋고 나쁨은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다. 미래 성장성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면서 매력도가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상장 종목에 대한 2022년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을 지난 2021년 상반기와 비교했다. [상]2022년 상반기 매출 현황2022년 상반기 화장품 상장사의 공시자료를 분석한 결과, 매출은 25개사가 하락하고 22개사가 상승했다. 특히 1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업체는 총 10개이고 100억
LG생활건강 후가 2022년 상반기에 틱톡플랫폼에서 총 1,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4위를,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600억원 이상을 달성하면서 16위를 각각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중국의 쇼트 클럽 및 라이브 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페이과수쥐(飞瓜数据) 국원증권(国元证券), 홍탑증권(红塔证券)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틱톡플랫폼의 뷰티부문 총 매출은 402억900만 위안으로 타오바오/티몰 뷰티 상반기 전체 매출의 3분의 1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1년 동안 타오바오플랫
오늘(8일)은 잉글우드랩과 코스메카코리아의 2분기 실적 부진 쇼크가 나타났다.지난 5일 잉글우드랩은 연결 기준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1%, 영업이익은 59.5%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공시 당일에는 10원 올랐지만 오늘은 화장품 전체 업종 가운데 가장 큰 폭인 5.31%(280원) 폭락하면서 4,99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따라서 지난 18일부터 회복한 5천원대에서 다시 4천원대로 하락했다.코스메카코리아의 경우에도 지난 5일에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OEM종목인 코스메카코리아의 2022년 실적부진이 심각하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2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889억으로 2021년 동기 대비 4.8%, 영업이익이 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8% 감소했었다.오늘(5일) 연결기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1,004억원이고 영업이익은 30억원이다. 따라서 지난 2022년 1분기 보다 매출액은 114억원(12.8%), 영업이익은 24억원(399.8%)이 각각 증가했다.이처럼 2022년 1분기 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있지만 지난 2021년 2분기와 비교하면 큰
화장품종목 투자자들이 매출과 영업이익 등 실적에 민감하다. 어제(4일) 애경산업은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한 부진한 실적을 공시하면서 전일 대비 350원(2.33%) 하락하면서 14,6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오늘(5일) 오전에 클리오가 지난 2021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상승했다는 실적을 공시하면서 화장품 전체 종목 가운데 가장 높은 850원(6.07%) 상승하면서 14,8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반면 코스메카코리아는 부진한 2분기 실적을 공시했지만 오히려 90원(0.91%) 상승했다. 장 마감 전에 공시했기 때문
화장품 투자자들이 실적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은 지난 7월28일 부진한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당일 주가는 전일 대비 14,000원이 하락했다. 오늘(8월4일) 애경산업은 2022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9% 감소했고 화장품사업은 매출은 10.2%, 영업이익은 31.2% 감소했다는 부진한 실적을 공시했다. 주가는 전일 대비 350원 하락하면서 14,6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종목토론실에서는 '자진 상폐시키고 주주들에게 다 돌려줘라. 세상은 변해가는데 만년 3등 비누, 화장
화장품업체의 2022년 2분기 실적 부진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중국의 사회봉쇄 정책' 때문이라는 주장이 계속 되고 있다.지난 7월28일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여파로 2분기 실적이 부진하며 전체적인 실적 하락세를 면하지는 못했다'고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강화되며 2분기 내내 중국 현지 사업에 큰 영향을 주었고,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되며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져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이 어려웠다'고 각각 설명했다. 애경산업도 오
스킨푸드는 먹는 화장품의 컨셉으로 로드샵을 추진했지만 경영악화로 고전을 했으며 2019년 5월에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파인트리파트너스가 약 2000억 원을 투자해 인수했다. 특히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스킨부터 설립때부터 영영담당 임원 등을 역임한 유근직씨를 대표이사로 영입했다. 그러나 얼마지나지 않아 유 대표는 정상화를 하지 못하고 물러났다. 구도곤씨를 다시 영입한 스킨푸드는 2022년 상반기 매출 162억 9천 5백만 원을, 영업이익률은 13.5%를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스킨푸드는 재도약을 위해 판매·마케
중국 최대 전자상걸래플랫폼인 티몰의 2022년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0%정도 하락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지난 2021년 3분기의 경우에도 알리바바 플랫폼 뷰티부문 매출은 2020년 동기 대비 28% 감소하는 등 위축현상을 보이고 있어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해지고 있다. 디지털 리테일 데이터 서비스 업체인 닌트(Nint)가 최근 발표한 2022년 1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상반기 티몰의 스킨케어/바디케어/오일부문과 메이크업/향수/화장품 도구 그리고 뷰티 디바이스 등 3대 부문의 매출은 지난 2021년 상반기에 비